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뉴스와 책 - [환경]이 가방은 어젯밤까지 청바지였습니다


RSS 새창 열기

뉴스와 책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2-06-28
  • 조회수20

제목[환경]이 가방은 어젯밤까지 청바지였습니다

"이 가방은 어젯밤까지 청바지였습니다", 조선일보, 2022.06.28.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700136?sid=102


읽어볼 책




□ 서명 :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업사이클링 패션 디자인

□ 저자 : 배수정, 정경희

□ 발행 : 전남대학교출판부

□ 청구기호 : 592.02-배57지



인간이 자연의 일부로써 지구상에 공존해야만 한다면 가장 환경 피해가 적은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임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자연 파괴가 적고 인간에게도 이로운 방향이 될 것인가? 어떻게 하면 후손들에게 대대손손 깨끗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을 것인가? 이 명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년간의 강의 및 연구 자료를 모아 기획한 책이다.




□ 서명 :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환경놀이

□ 저자 : Eco-STEAM 연구회

□ 발행 : 테크빌교육

□ 청구기호 : 539.98-에825업


매일매일 지구에 쌓이는 택배상자, 음식 포장재, 페트병! 바다로 흘러 들어가 거대한 쓰레기 섬이 되었다. 우리가 내뿜는 온실가스로 지구의 온도는 올라가고 지구 생태계의 균형이 깨지고 있다. 전 세계를 공략한 코로나19 바이러스도 환경오염과 관계가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UN에서는 2050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발표하고 지금 우리가 처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경고한다.


이제 우리가 다 함께 나서야 할 때다. 지구를 지키는 영웅 슈퍼맨도, 배트맨도 아닌 선생님들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가정과 학교에서 넘쳐나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22가지 업사이클링 환경놀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환경 감수성 UP! STEAM 역량 UP! 지구를 살리는 환경놀이, 함께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