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제주도서관

검색열기

제주도서관

비대면 독서 · 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 · 문화 책으로 만나는 제주 - 너의 시간은 나의 시간보다 빠르지만


RSS 새창 열기

책으로 만나는 제주

  • 작성자자료지원부
  • 작성일2021-11-28
  • 조회수75

제목너의 시간은 나의 시간보다 빠르지만


□ 서명 : 너의 시간은 나의 시간보다 빠르지만

□ 저자 : 새별

□ 그림 : 윤나리

□ 발행 : 생각의결

□ 청구기호 : 818-새44너


제주도 동쪽 끝마을 종달리에서 길 잃고 헤매던 개 달로와 어떻게 살아야 할지 알 수 없어 제주도에서 1년이 넘도록 무엇도 하지 않고 유예의 시간을 가지던 한 여자와의 만남과 회복의 기록을 그린 그림 에세이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우울했던 한 사람과 유기견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 따뜻해지는 순간순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녀는 5월 초 어느 날, 제주도의 한 숙소에서 일손을 돕다 옆 마을에 길 잃은 개가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나타난 지 한 달 정도가 되었고, 제대로 먹지 못해 갈비뼈가 다 드러나 보이도록 마른 하얀 믹스견 이야기를. 비가 쏟아져 내리는 4월의 고사리 장마 기간을 이 가게 처마에서 하루, 저 가게 처마에서 하루 보내던 아기 강아지를 가엾게 본 미용실 부부가 잠시 거둬 보호하고 있노라는 것이었다.

혼자 하루하루를 살아내기에도 버거웠던 여자는 저는 못 키워요, 하면서도 그 아이가 마음에 밟혀 며칠 뒤 아기 강아지를 보러 아름다운 정원을 지닌 미용실을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어영부영 자기도 모르는 분위기에 휩쓸려 아기 강아지를 품에 안고 집에 돌아온 그날부터 그녀에게는 작지만 커다란 변화가 시작된다.